본문 바로가기
물/커피

편의점 커피 털자! 강릉커피(서울우유) 영양성분 및 취식 후기

by Kensai_ 2021. 7. 4.

 

집 근처 GS25에 서울우유의 강릉커피라떼라는 신제품이 들어왔습니다! 

혹시 바닷물 보면 들어가고 싶은 기분 아시나요? 최근 여행이 고팠던 저는 강릉?커피를 보자마자 

그런 느낌으로 빨려 들어가듯 이 커피를 집어들고 사버렸습니다. 최근 지인이 강릉에 친구들이랑 놀러갔다는 것도 

이끌리는데에 영향이 있었을지도..

 

맛있는거 많이 먹고오던데.. 웬지모르게 여행지에서 먹는 음식은 일상속에서 먹는 것과 똑같아도 맛있게 느껴지잖아요.

그런 심리를 노리고 이름을 지은 것 아닐까 싶네요.

이미지속 바다위를 떠있는 돛단배도 이런 여행가는 바이브를 느끼게 해주는 데에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커피들 보다 강릉커피는 첨가물이 덜 들어갔나봐요. 색깔이 잘 보이실련지 모르겠는데 되게 연한 갈색빛입니다.

다른 커피들이 200kcal를 웃도는 것과 다르게 250mL, 140kcal의 스펙을 가지고있네요. 인스턴트 커피 치고는 착합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것을 빼먹을뻔 했네요. 강릉커피의 카페인은 142mg입니다. 칼로리나 단맛 등이 적은 대신 카페인이 꽤 강력한편이네요. 

직화식 로스팅 기법에 서울우유를 넣어 콜드브루 추출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콜드브루 기법을 사용하는 커피들은 대부분 맛이 깔끔하고 맑은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생각해보니 콜드브루들은 카페인이 다 높았던 것 같기도하고.. 편의점에 파는 그 흰색? 베이지색 캔에 들은 콜드브루 커피도 카페인이190mg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콜드브루랑 카페인이랑 상관관계가 있는지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겠네요.

 

맛 묘사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인스턴트 커피들은 대부분 달거나 커피의 풍미보다는 음료에 가까운 맛을 보이는데에 반해 강릉커피는 정말 카페에서 방금 만든 시원한 카페라떼를 먹는 것과 맛이 유사합니다.

라떼 특유의 그 고소한 우유맛 뒤에 느껴지는 커피맛? 은은한 라떼의 맛을 잘 표현해낸 것 같습니다.

집에서 카페라떼 먹고싶을 때 테이크아웃으로 사오기는 웬지 돈이아깝고.. 그렇다고 레쓰비같은 걸 마시기에는 아쉬울 때 비교적 싼 가격에 집근처 편의점에서 하나 사드시면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자주 먹고 싶을 것 같아요! 담에 또먹어야짛ㅎㅎ

 

 

 

총 평가
단맛 ●○○○○
쓴맛 ●●○○○
카페인 ●●●●○
가격 ●●●○○
칼로리 ●●○○○

단맛 5 = 초콜릿 급의 단맛

쓴맛 5 = 가루약 급의 쓴맛

가격 5 = 가성비 bad

 

한줄요약 - 강릉커피 = 거의 카페라떼 맛 (단맛x) 재구매 의사 99%

 

 

편의점 음료수 털자! 레쓰비 그란데 라떼 영양성분 및 취식 후기

어릴적 피시방이나 노래방 마트 등 500원에 사먹었던 추억의 레쓰비캔을 기억하시나요? 여전히 판매중이지만 과거의 500원짜리 동전 하나로 먹을 수 있었던 행복이 사라졌죠.. 편의점 기획이라며

jaik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