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콜라

가루쿡 햄버거 만들기 물만 있으면 돼요,,

by Kensai_ 2021. 7. 22.

 

 

 

 오늘은 일본의 가루쿡 햄버거버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가루쿡은 분말에 물을 타서 미니어처 음식을 만드는 키트입니다. 먹을 수 있어요!

 

왼쪽 이미지가 제품 본체 종이상자인데요. 잘라붙여보았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엽죠?

오른쪽 이미지는 상자에서 내용물을 꺼냈을 때의 이미지입니다. 바닥에 깔린 비닐이 포장재인데 잘라서 콜라 라벨과 감자튀김집, 트레이 도마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우측을 보시면 라면분말처럼 생긴 은색비닐들이 있는데 빵, 패티, 감자, 콜라 등의 분말이 담겨있습니다! 플라스틱 케이스에 분말과 물을 부어서 섞어 만들면 됩니다.

이렇게 물과 섞으면 해당 재료가 바로 만들어져요 진짜신기함..

 

감자분말과 물을 넣고 꾹꾹 눌러준 모습입니다. 감자튀김을 만드는 부분 바닥에 llllll 이런 요철이 있어서 조리 후 자르는 가이드라인이 될 것 같아요!

 

 

 

 

 

 

※전방주의※



패티분말과 물을 합쳐 뭉치는데 만들다보니 의도해서 좀더 뭐같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저 덩어리만 떼어내면 몰카도 가능하겠군요.. 양쪽에 누런색 동그라미는 빵입니다. 틀에 모두 위치시킨 후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려주라고 해서 돌려주었습니다.

 

 

틀에 넣은 빵과 고기들을 잘라 치즈와 합쳐 버거를 만들었습니다! 내마음대로 만들고 보니 예시 이미지랑 다르더군요. 어쩐지 더블패티마냥 고기가 너무크더라고요.. 

 

예시 이미지와 완성본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콜라를 너무 미리만들어두었던 탓에 거품이 꺼지니까 저렇게 콜라 찌꺼기들이 위에 남더라고요 ㅠㅠ 너무아쉽.. 이제보니 예시이미지에는 케찹도 안에 넣었었네.. 저는 습관적으로 감튀 찍어먹었는데 ㅋㅋㅋ 그래도 너무 재미있었네요. 코로나라 많이 나가지 못하는데, 집에서 심심풀이로 한번 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고민하면서 만들다보면 1시간은 뚝딱입니당~

 

 

맛 평가

햄버거 - 빵이 조금 뻑뻑하긴한데 전반적인 맛은 햄버거랑 유사했음! 신기하기도하고 맛도 나쁘지는 않음.

콜라 - 어렸을 때 먹었던 불량식품 콜라 맛이랑 비슷한듯? 탄산을 살짝 짠맛으로 표현해서 단짠이 느껴짐.

감자튀김 - 구운감자느낌? (전자레인지로 구웠으니 맞긴함) 만든 케찹에 찍어먹으면 진짜 감튀랑 비슷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