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콜라

편의점 음료수 털자! 파리 콜라 영양성분 및 취식 후기 (콜라 카페인)

by Kensai_ 2021. 7. 7.

 

글 제목이 편의점 음료 털자!인데 오랜만에 2마트에 다녀와보니 파리 콜라라는 음료를 팔고있더라고요!

콜라에 미쳐사는 저는 도저히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콜라는 진짜 병콜라가 오리지날 그 자체입니다.

캔 페트병 다 안돼요.

 

특히 코카콜라 병 = 완벽 그 자체 

 

생소한 파리콜라 어디에서 만들고 유통됐는지가 너무 궁금했는데 2마트가 수입해서 파는 것 외에는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네요.

파리콜라의 맛은 천연콜라열매향0.1%와 당류들로 만들어집니다.

330ml, 120kcal로 준수한 영양성분을 가지고있어요.

 

코카콜라 250ml기준 108kcal로 비교해보아도 칼로리가 살짝 적죠! 

칼로리가 적다는 것은 당류도 덜 들어갔을테고 그리 달지 않은 맛이라고 추측됩니다.

 

코카콜라 250ml기준 카페인24mg, 펩시 250ml기준 37mg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

파리콜라는 정보가 없어서 비슷한 수준으로 들어있다고 추측해볼 뿐입니다,,

 

 

대형마트기준 가격은 약3000원정도로 조금 비싼편입니다. 새로움에 사드시는 것은 추천하나 자주 먹을 것 같은 맛은 아닙니다. 게다가 가격도 수입때문인지 싸지 않으니 또 사먹기에는 마음이 잘 가지 않네요..

 

맛 묘사 및 추천

파리콜라는 앞서 보셨던 스펙대로 당류가 적습니다. 맛 또한 그리 달지 않은데요. 오리지날 콜라 기준 코카콜라나 펩시콜라보다 훨씬 달지 않습니다. 굳이 비슷한 맛을 꼽자면 제로콜라 맛과 흡사한데요. 목넘김도 비슷합니다. 특유의 그 속이 빈 것 같은 가벼운 맛입니다.

 

어떤 맛이 나는지 자세하게 쓰고싶은데 특유의 그 펩시콜라향과 비슷한 향기가 나는데 이걸 뭐라고 표현하기가 정말 어렵네요.. 콜라같으면서도 뭔가 가벼운.. 근데 제로콜라는 아닌.. 그냥 딱 그런 맛인 것 같습니다. 오리지널 설탕들어간 콜라와 제로콜라의 사이 그 어딘가쯤? 그런 맛입니다.

 

매일 먹던 콜라가 지겨워서 한번쯤 지나가다 발견하면 먹어보셔도 좋을 것 같은 맛이네요. 다만 병따개가 없다면 따기가 어려우니 (숟가락으로 잘 따시는분 예외) 집에서 드시거나 여행갈 때 신기해서 사가는 것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총 평가

 

단맛 ●●○○○
쓴맛 ○○○○○
카페인 ●○○○○
칼로리 ●○○○○
가격 ●●●○○

단맛 5 = 초콜릿 급의 단맛

쓴맛 5 = 가루약 급의 쓴맛

가격 5 = 가성비 bad

 

한줄요약 = 파리콜라 = 콜라&제로콜라의 중간 맛

댓글